다우기술 다우오피스, 고용노동부 ‘HR 플랫폼 이용 지원사업’ 선정… 소규모 사업장 최대 180만원 지원
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의 올인원 업무 플랫폼 ‘다우오피스’가 영세 사업장의 인사노무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HR 플랫폼 이용 지원사업’에 선정되며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본격적인 서비스 지원에 나섰다. 다우기술은 이번 사업을 통해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기업들에게 실무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30인 미만 사업장 대상, 이용료 최대 180만원 전액 지원 지원 대상은 직전 3개월간 HR 플랫폼 사용 이력이 없는 30인 미만 사업장이다. 해당 기업이 다우오피스를 도입할 경우 이용료를 최대 180만원까지 전액 지원받아
구로구가 초등학교 6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중학교 입학 준비를 돕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로구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홍보 포스터.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10월 31일 오전 9시 50분부터 ‘슬기로운 중학교 생활’ 프로그램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가 겪는 불안과 궁금증을 해소하고, 입학 전 꼭 알아야 할 정보를 미리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방송은 구로구청방송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송출되며, 40분간 진행된다. 자유학기제 운영 방식, 교과목 구성, 성적 평가 방법 등 실질적인 중학교 생활 전반의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의는 고척중학교 남연호 진로교사와 구일중학교 황정희 진로교사가 맡아, 교육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조언을 전한다. 생방송 중에는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시청자가 바로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은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방송 종료 후에는 2026년 2월 28일까지 녹화본 시청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청 진로진학팀(02-860-2889)에 문의하거나 구로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알차게 담았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새로운 학교생활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반 편집국